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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의 눈, 라입니다 국내 스타트업 참여 활발 ~~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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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트 업·중견 기업의 특허 출원량의 증가-​. 올해도 가차 없이 전 세계의 혁신의 오린 아이콘이라고 불리는 전자 제품이 일월 7일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IT의 박람회(CES 2020)에 출품되었다. CES에 자율주행차가 출품되는 일은 이제 드물 정도로 자율주행차는 이미 우리 실생활에 근접해 있어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라입니다(LiDAR) 관련 특허 출원도 경쟁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라이입니다는 빛을 이용한 주변 탐색장치로 전자파를 이용하는 레이더에 비해 주변 물체와의 거리 본인 형상을 확실히 인식할 수 있으며 카메라에 비해 일석이개인 역광에도 물체를 확실히 인식할 수 있어 자율주행차량의 눈으로 불릴 정도로 자율주행에서 핵심적인 기능을 다소 음질하고 있다. 그러나 차량 외부에 돌출한 형상과 높은 가격 때문에 그동안 널리 활용되지 않았던 본인, 최근 자율주행차가 주목받으면서 새로운 형상과 생산원가 절감 기술 조사가 활발해지고 이에 따라 권리 선점을 위한 특허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 특허청(청장 박 원주)은 요사이 일 0년간('09~'일 8)자율 주행 차의 핵심 기술인 라이프니다 관련된 특허출원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09년부터 '나이까지 라이프니다 관련 특허 출원이 연간 20건에 불 그와헷우 본인'것 2년에 42건으로 2배 오른 뒤'일 7년에 한 2일본 건으로 6배로 상승하는 등 출원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기업규모별로는 중견기업, 스타트업·중견기업 및 외국기업 전체의 출원량이 증가해, 특히 스타트업·중견기업이 출원량 급증을 견인했습니다. 스타트 업·중견 기업은 '일 4년까지 업무 0건 미만에 출원했지만'일 5년에 20건 이상 출원한 뒤 요즘에는 30건 이상 출원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경향은 새로운 형상의 설계와 이에 따른 원가절감 기술 개발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중견기업이 적합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ㅇ적용 분야별로는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의 출원이 65%,"자율 주행 자동차 이외의 분야"의 출원이 35%를 차지할 것으로 조사됐다.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서는 자율 주행의 신호 처리(28%), 라이프니다 구조나 제어(26%), 라이프니다 내장 소자(한 0%)분야에서 출원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세부적으로 자율주행신호처리 분야에서는 주행환경 인식을 위한 신호처리 기술이 주로 출원되어 있습니다. 구조 및 제어 분야에서는 회전형 라입니다. 기술이 대다수의 출원되어 있으며, 라입니다. 내장소자 분야에서는 수광소자가 주로, 최근에는 고정형 라이입니다용 빔조사각도제어소자기술도 출원되고 있는 것이 본인이다. 자율주행차 이외의 분야에서는 교통안전, 무인드론, 무인모빌리티, 휴대전화, 보안감시, 헤드셋, 레저 등 다양한 영역에서 라입니다. 기술이 활용될 것으로 조사됐다. 주변의 교통귀취를 알려주는 보행자안전장치에 적용되어 본인의 무인드론을 이용하여 선박의 출입항 정보를 지원하는 시스템에 적용되는 등 교통안전 영역과 무인드론 영역에서 입니다. 기술이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허청 이준호 자율주행심사팀 과장은 "자율주행차 분야에서는 스타트업 및 중견기업을 중심으로 상용화를 위한 라인입니다. 기술개발 추세는 계속되어, 자율주행 이외의 분야에서는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향상시키는 분야입니다. 기술 활용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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