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 호흡기내과/목감기와 비 ~~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0:01


    >


    목이 붓고 아프고, 입을 열기 어렵고, 감기에 걸린 것처럼 열도 본인이고, 오한도 느낀다면 전형적인 편도농양 증상입니다.예기 다자로 편도 급성 염증이 편도 주위까지 퍼져 농양을 형성하는 질병으로 항생제 치료와 흡인 천자 또는 절개를 통한 염증 제거가 필요합니다.


    >


    편도농양의 주된 원인은 급성 편도염으로 세균이 나쁘지 않고 바이러스 감염에 진행됩니다.폐렴구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 등에 의한 급성 편도염은 감기, 면역질환, 피로 등이 심해져 발생할 것이다.편도농양의 주요 증상-심한 인후통-이통-발열, 오한-오심-연하곤란-입냄새-개구자


    >


    급성 편도염은 대부분 갑작스러운 고열과 오한, 목의 통증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편도 주변에 고름이 쌓이는 편도 농양이 악화되고 온몸으로 감염이 확산되어 패혈증으로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으므로 가볍게 이곳으로 가서는 안됩니다.급성 편도염은 세균 배양 검사와 항생제 감수성 검사를 통과 하고 적정 항생제를 선택하고 1주일에 하루 10일 간 충분한 약물 치료로 관리하고 다른 치료법에서는 잘 안 들어 재발할 많은 경우 편도선 절제술을 실시합니다. 즉 자주 편도염을 앓아 편도농양까지 빈번하게 재발하면 편도선 절제술이 하나의 해결책이 된다는 것이다.


    >


    편도농양의 재발이 많으면 편도선 절제술이 필요하지만, 특히 편도농양이 한 번 생기면서 편도선염에 다시 걸리면 염증조직에 의해 농양이 재발할 우려가 높습니다. 평생 감기에 걸릴 수밖에 없듯이 편도선염의 재발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완전한 농양 제거와 재발 방지를 위해 편도선 절제술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편도농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감기예방법처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규칙적인 생할관행, 충분한 수면, 균형잡힌 영양밥, 꾸준한 운동 등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목 감기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편도 농양'증상 1도 있으므로 인천 호흡기 내과, 세림 병원을 방문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